(사)동물보호단체 라이프

후원하기

주요활동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라이프를 만들어갑니다

활동자료

라이프의 다양한 활동모습을 담았습니다.

부산 수영구 불법 고양이 농장에서 구조된 고양이들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0-06-25 오전 10:57:56   작성자 라이프   조회 1,002  

첨부파일 移섏쫰-600x400.jpg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밴드 URL 복사

라이프는 수영구 고양이 공장에서 구조된 10마리의 고양이의 소유권을 넘겨받았습니다. 

불행하게도 그 중 2마리는 치료 도중 무지개 다리를 건너고야 말았습니다.


라이프는 나머지 8마리의 고양이 전부를 협력병원으로 이송, 지속적인 수의학적 처치를 했습니다.

병원으로 이송 후 검진을 해본 결과 모든 고양이들이 심각한 저체중에 영양불균형, 허피스바이스, 

칼리시바이러스, 귀진드기, 폐렴 등의 중증 질병이 나타났습니다.


의료진이 열심히 노력했지만, 고양이들의 영양상태로 인해 기초체력이 많이 부족해서 회복속도가 상당히 느렸습니다.

그렇지만, 라이프와 의료진은 최선을 다해고양이들을 돌보았습니다.


라이프의 품으로 들어온 8마리 녀석들을 구조 당시의 사진을 통해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름은 병원에서 임의로 명명했었습니다.)


1. 시아(장모종 샴 계열로 추정)/3개월령/490g/여아/결막염,귀진드기,허피스,곰팡이성피부염

 - 시아는 구조 당시 한 쪽 눈이 염증으로 완전히 덮혀 있었고 이로 인한 결막손상을 크게 염려했습니다.



2. 페리(페르시안 계열)/3개월령/310g/남아/결막염, 칼리시바이러스, 혀궤양, 귀진드기

 - 페리는 구조 당시 심각한 저체중과 이로 인한 기력손실로 인해 지켜보는 사람들을 조마조마하게 했었습니다.



3. 동글이(스코티쉬폴드)/6개월령/1.6kg/남아/코점막 출혈, 고양이 백혈병 의심, 곰팡이성 피부염

 - 동글이는 사람에게 아주 애교가 많고 얼굴도 동글동글 귀엽게 생겼습니다.



4. 컬(아메리칸 컬)/3살/2.3kg/여아/신경증상 여부 확인필요

 - 까만 얼굴에 호박색 눈동자가 매력적인 컬은 고개가 한 쪽 방향으로 숙이는 경향이 있어 보다 자세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5. 치즈(스코티쉬폴드)/3살/2.9kg/남아/허피스바이러스

 - 사람에게 극친화적인 치즈입니다. 동글동글한 얼굴과 매력적인 치즈옷이 마치 장화신은 고양이를 연상케 합니다.



6. 그레이(페르시안)/7살/2.2kg/여아/허피스바이러스, 기침과 재채기가 심함

 - 그레이는 7살로 나이가 제일 많습니다. 기침과 재채기가 너무 심해 폐렴이 의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7. 머그(페르시안)/3살/2.5kg/여아/폐렴, 식욕부진, 귀진드기감염

 - 머그는 병원 스텝들이 개체별 식별이 쉽도록 하기위해 리만 레이의 앞자를 따 머그가 되었습니다. 폐렴 진단을 받았습니다.



8. 화이트(페르시안)/3살/2.8kg/남아/허피스바이러스, 곰팡이성피부염,귀진드기 감염

 - 화이트는 콧물과 재채기로 인해 입원장 유리를 온통 오물 범벅으로 만들어 놓아서 일손을 늘이는데 일등공신입니다.


이렇게 8 마리의 고양이들을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위에 보신 사진들은 라이프에 소유권이 인계되어 병원으로 향한 첫 날의 사진입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구조된 고양이 대부분이 극심한 저체중과 영양부족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런 건강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교배를 하고,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고 수유를 합니다. 


이런 부모에게서 태어난 동물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까요? 불법생산업을 없애는 것, 

그것은 바로 사지 않는 것 입니다.


앞으로도 고양이들 소식 틈틈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물보호단체 라이프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지 않는 비영리단체입니다.


운영비 전액은 회원님들의 소중한 회비로 운영이 됩니다.

라이프와 동참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부산고양이공장”이라는 치료비 통장이 개설되었습니다.


*단체명의의 통장으로는 원하는 통장명으로 개설이 불가하여

부득이 개인 명의로 통장을 개설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치료비를 후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통장으로 이체 부탁드리겠습니다. (마감)


*라이프는 아직 기부영수증 발급단체가 아니어서 후원하시는 금액은 기부영수증 발급이 안됨을 알려드립니다.

추후 후원해 주신 내역은 별도로 공지함을 알려드립니다.


라이프는 구조된 동물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동물구조 #동물보호단체라이프 #동물보호단체life #동물보호 #동물도생명입니다

#부산 #불법고양이농장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댕댕이 #동물과사람이공존하는세상을꿈꿉니다


댓글남기기 (0)

top